본문 바로가기

DAILY

요리블로그#1 - 참치양파덮밥 만들기

반응형

양파를.. 너무 많이 사서 양파를 가지고 뭘 해먹을까 

이것 저것 찾아보다가 참치양파덮밥을 만들어 보기로 했다! 

 

요리의 요자도 모르는 내가.. 블로그랑 유튜브를 보면서 하나씩 만들어가는 것도 재밌고 

열심히 만든 내 요리가 맛있다고 해주는 사람이 있어서 더 재밌는 것 같다. 

 

준비물 

양파 1개 

참치 1캔 

청양고추 1개 

밥 2공기 

 

1. 재료 준비 완료 

2. 다른 분들은 양파를 먼저 투명하게 볶아 주면 더 달고 맛있다고 하는데, 양파말고 참치부터 넣었다. 

참치기름이 나쁘지 않다고 들어서 식용유 대신 참치기름을 사용했다. 

3. 양파가 아삭한걸 더 좋아해서 바로 참치, 양파, 청양고추, 그리고 후추도 톡톡 뿌려서 볶아준다. 

4. 잘 볶다가 양파가 잘 익은 것 같으면 물 세스푼, 간장 1스푼, 설탕 반 스푼, 맛술 반 스푼, 그리고 물엿을 살짝만 둘러서

양념이 잘 섞이도록 잘 볶아 준다.

5. 다 볶아주면 덮밥 그릇에 밥을 덜고 그 위에 참치양파볶음을 올려준다. 

6. 심심할까 계란후라이도 하나씩 만들어서 위에 올려주고 통깨도 톡톡 올려준다. 

참치양파볶음이 이미 간이 되어 있어 반찬은 사실 필요 없었는데 

구색을 한번 맞혀보았다 ㅎㅎ 

간단하게 만들어서 먹을 수 있어서 자주 해먹을 것 같다. 

다행히 만들어주니 맛있게 먹어줘서 더 기분이 좋았다! 

 

 

반응형